동대문구는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응대 처리를 위해
'민원상황별 응대 매뉴얼'을 제작해
전 부서에 배포했습니다.
매뉴얼에는 방문과 전화 민원 응대법,
유형별 민원에 대한 처리순서, 대응요령,
관련 법령 등이 담겨있어
실제 민원업무 처리에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각 지자체마다 민원처리를 위한 지침을 갖고 있지만
이번에 동대문구에서 제작한 매뉴얼은
통상적 민원과 함께
특이상황 발생 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방안도 마련해
민원인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구는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비호(rockingbiho@cm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