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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대문구, '2017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기자정도단

등록일시2018-01-05 17:39:10

조회수524

사회/스포츠

 

동대문구가 '2017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민원서비스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앙행정기관, 시·도교육청 등 

300여 개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제도 운영, 민원처리 전반에 대해 

3개분야 23개 지표를 평가해 시상하게 됩니다.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동대문구는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처리 성과, 민원행정 운영·활동 등

다양한 부문에서 좋은 점수를 얻었습니다.

 

특히, 개명신고 1일 처리제, 사회적 약자 우선처리창구, 

민원행정 행복도우미, 사망신고 상속인의 

금융거래 조회서비스 제공 등에 대한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았다는 평가입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친절하고 신속·정확한 민원서비스는 신뢰의 첫 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주민을 좀 더 배려하는 표용적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도단(dodanzzang@cm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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