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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대문구, 도움벨 누르면 원스톱 민원해결

기자이민희

등록일시2021-01-08 17:06:31

조회수1,708

정치/행정

 

동대문구가 사회적 배려 대상자의 편의를 위해 

구청 1층 종합민원실 내 상담도움방과 도움벨을 설치했습니다.

 

11일 운영을 시작하는 상담도움방과 도움벨은 

어르신과 장애인, 임산부 등 거동이 불편한 민원인이 도움벨을 누르면 

담당 공무원이 찾아가 민원 상담과 서식 작성 등을 안내해 

이동 없이 한 곳에서 민원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해당 행정 서비스는 기존 민원서비스 제공 방식이 

거동이 불편한 사회적 배려 대상자에게는 

문턱이 높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했습니다.

 

구는 가급적 상담도움방 내에서 민원이 처리될 수 있도록 

담당 공무원이 적극 주선하고

본인 확인 등 장소 이동이 필요한 경우에는 해당 부서에 

민원인과 자세한 민원사항을 직접 인계해 

민원인 입장에서 도움을 체감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구는 2월부터 법률, 부동산, 세무 등 

각 부서에서 개별적으로 이루어지던 전문분야 상담을 

종합민원실 상담도움방에서 통합 운영해 민원접근성을 한층 높일 계획입니다.

 

해당 상담은 분야별로 요일과 시간을 고정해 운영할 예정이며 

현재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유선, 영상회의 등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고 

상황이 안정되면 대면 상담으로 전환할 방침입니다.

 

 

 

이민희(lmh2422@cm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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