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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대문구, '민원 구비서류 감축·제도 개선' 사업 추진

기자이비호

등록일시2020-05-20 17:03:23

조회수262

정치/행정

 

동대문구가 잦은 서류 구비에 따른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 중인 

'민원 구비서류 감축 및 제도 개선'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습니다.

 

먼저, 부서별 자율 진단과

민원여권과 전수조사를 통해 발굴한 자치법규 6건과 

관련된 민원사무 7종의 서식을 일괄 개정하기 위해 

관련 부서와 협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협의를 바탕으로 불필요한 기재항목은 삭제하고 

일부 항목은 통합하는 등 서식을 재설계함으로써 

민원업무 처리의 효율을 높여나갈 방침입니다.

 

더불어 행정정보 공동이용을 통해 

전산으로 확인 가능한 사항에 대해서는 

서류 제출을 과감히 없애 

민원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구비서류도 간소화합니다.

 

구는 민원 구비서류 감축·정비를 통해 

주민들에게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행정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주민들의 민원 처리에 대한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비호(rockingbiho@cm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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